본문 바로가기

Information

안드로이드 공모전 최종 수상작

안드로이드 개발자 블로그에서 새로운 포스팅이 지난 28일에 올라왔다.
안드로이드 공모전 최종 수상작에 대한 내용이었다.
iPhone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을 지켜보면서 안드로이드는 어떻게 준비를 하고 그 산출물들은 어떤 수준을 가질까 궁금했었는데 이제 그 실체를 보게 되었다.

이번 수상작들은 위치기반 기술(LBS)을 활용하거나 소셜네트워킹(SNS) 개념을 접목한 애플리케이션이 많았다. 최근의 흐름이기도 하겠지만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이 빨리 나올 수 있다는 것이 플렛폼을 가지지 못한 국내 모바일 업계를 생각하면 부럽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하였다.

<이미지 참조 : 아이뉴스24>


그 외에도 당장 팔면 사고 싶을 만큼 괜찮은 아이디어의 작품들이 많았다. 여기를 가면 확인할 수 있다.

그럼 이런 애플리케이션들은 어디서 살 수 있는 것일까? 구글은 구글 마켓(Market)이라는 장을 열어 주었다.

Apple iPhone VS Google Phone
Apple App Store VS Google Marget

기대가 되는 싸움이다. 물론 목적은 다르지만 그 싸움은 흥미진진하다.
그러면 우리의 삼성, LG는 어떤 반격을 준비하고 있을까? 기대 희망해 본다. 제발....